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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 명 : Wild!
< 프로젝트 설명 >
이 프로젝트는 C로 게임을 만들어 놓은 것으로, 조건문을 많이 써서 만들었습니다.
게임 밸런스라던가 난이도가 이상하고, 배운 것을 제대로 사용해 보지도 않아서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.
다음에 다시 보완해볼 생각입니다.
< 소스 코드 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unsigned int choose=0,EXP=1000,boss;
unsigned int atk=25,hp=70,e_atk,g_exp=0,postion=3;
int bhp,e_hp;
void hunt(void)
{
boss=rand()%100;
if(boss>=95)
{
printf("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\n\n");
printf("BOSS급 야생 짐승이 나타났습니다!!!!!!\n\n");
getchar();
e_hp=(rand()%(hp*3)+120)*3;
e_atk=(rand()%atk+atk)*3;
printf("명칭 : 용\n체력 : %d\n공격력 : %d\n\n",e_hp,e_atk);
bhp=hp;
atk=atk+(rand()%10-5);
}
else{
printf("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\n\n");
printf("야생의 짐승이 나타났다!!!\n\n");
getchar();
e_hp=hp+(rand()%hp-rand()%(hp/2));
e_atk=atk+(rand()%atk-rand()%(atk/2));
printf("명칭 : 야생짐승\n체력 : %d\n공격력 : %d\n\n",e_hp,e_atk);
bhp=hp;
atk=atk+(rand()%10-5);
}
while(1)
{
printf("_______________________적의 턴______________________\n\n\n");
getchar();
bhp-=e_atk;
if(bhp<0)
bhp=0;
printf("야생 짐승에게서 %d의 데미지를 입었다.\n남은 HP : %d\n\n",e_atk,bhp);
if(bhp==0&&postion>0)
{
printf("고기를 먹겠습니까? (남은 수량 : %d개)(YES : 1, NO : 0) :",postion);
scanf("%d",&choose);
if(choose==1)
{
bhp+=rand()%10+1;
postion-=1;
}
}
getchar();
if(bhp==0)
{
printf("사냥에 실패하였습니다.\n보금자리로 돌아가 몸을 추스리십시오.\n");
getchar();
break;
}
else{
printf("____________________나의 턴____________________\n\n\n");
getchar();
e_hp-=atk;
if(e_hp<0)
e_hp=0;
printf("야생 짐승에게 %d의 데미지를 입혔다.\n남은 적의 HP : %d\n\n",atk,e_hp);
getchar();
if(e_hp==0)
{
if(boss>95){
g_exp=rand()%9000+100;
}
else
g_exp=rand()%100+100;
printf("사냥에 성공하였습니다.\n획득 경험치 : %d",g_exp);
getchar();
EXP+=g_exp;
break;
}
}
}
}
void UPgrade(void)
{
int meet;
printf("_____________________상 점_____________________\n\n");
printf("1. 할퀴기 : 1000EXP\n2. 물어뜯기 : 3000EXP\n3. 숨통끊기 : 5000EXP\n4 (Special) . 흉폭화 : 10000EXP\n\n");
printf("5. 큰 육체 : 1000EXP\n6. 질긴 가죽 : 3000EXP\n7. 강인함 : 5000EXP\n8 (Special) . 거대화 : 10000EXP\n9. 고기 : 75EX\n\n0. 나가기\n\n");
printf("입력 : "); scanf("%d",&choose);
switch(choose)
{
case 1: if(EXP>=1000) {EXP-=1000; atk+=5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2: if(EXP>=3000) {EXP-=3000; atk+=17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3: if(EXP>=5000) {EXP-=5000; atk+=33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4: if(EXP>=10000) {EXP-=10000; atk*=2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5: if(EXP>=1000) {EXP-=1000; hp+=15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6: if(EXP>=3000) {EXP-=3000; hp+=50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7: if(EXP>=5000) {EXP-=5000; hp+=100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8: if(EXP>=10000) {EXP-=10000; hp*=2;} else 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 break;
case 9: printf("\n몇 개를 구매하시 겠습니까? "); scanf("%d",&meet);
if(postion+meet>20)
printf("최대 한도 개수를 초과 하였습니다. \n\n");
else
{
if(EXP>=75*meet)
{
postion+=meet; EXP-=75*meet;
}
else
printf("EXP가 부족합니다. \n\n");
} break;
default:;
}
}
void SELECT(void)
{
while(1)
{
printf("_____________________선 택_____________________\n\n");
printf("\n\n1. 사냥\n2. 업그레이드\n\nEXP : %d\nATK : %d\nHP : %d\n고기 개수 : %d\n\n선택 : ",EXP,atk,hp,postion);
scanf("%d",&choose);
if(choose==1)
hunt();
else if(choose==2)
UPgrade();
else
printf("재선택");
}
}
int main (void)
{
char name[20];
printf("PRESS ENTER\n\n");
getchar();
while(choose==0)
{
printf("캐릭터 명은 무엇입니까?\t");
scanf("%s",name);
printf("\n%s 이(가) 맞습니까? (Yes : 1, NO : 0) ",name);
scanf("%d",&choose);
}
printf("\n\n__________________GAME START__________________\n\n");
SELECT(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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